본문 바로가기
  • 탁구의 / 시 / 수필 / 사진 / 일상 입니다
Catholic & Family

오월('05.05.12 이명숙)

by 탁구씨 2005. 6. 6.

일년 열두달중에 나는 오월이라는 이 말의 어감이 참 좋다.

오월은 기억하고 생각하고 찾아봐야하느 사람들이 많은 달이다.

얼마전까지만 해도 그 기념일들을 다 챙겨야 했는데

이 오월이 나에게 허전하고 쓸쓸하게 다가온다.

며칠전 어버이날에도

한분 남으신 친정아버지께 제때 전화 한통도 못하고

다음날 전화를 드렸더니

전화선너머로 '고맙다' 하시는 그 말씀에

내가 참 부끄러웠다.

전화 한통에 고맙다  하시는데 나는 무에 그리 바쁘다고

자주 전화 드리지 못하는지....

내가 부모면서도 부모 마음을 아직 다 읽을수 없음은 또 무어란 말인가.

자식들은 줘도 줘도 끝이 없고,

부모는 조그만 관심에 고마워하시고

내가 채 부모마음 알기도 전에 떠나신 어머니, 아버님

이 다음 세상에서는 잘 할수 있을까?

부모노릇도, 자식노릇도 제대로 못하는것 같아

어버이날 마음이 참 착잡했다.

내 부족함을 아버지는 감싸주시고

내 부족함으로 내 아이들에게

부끄러운 엄마의 모습으로 비춰지는 것은 아닐까?

아이들이 훌쩍 크고나니

때때로 내가 잘못 키운건 아닐까 하는 자책을 자주 한다.

그러다가도 주변의 형님들의 말에 위안을 받기도 한다.

그 때는 다 그런다고

시간이 가면 다 해결된다고...

 

이런저런 생각으로 복잡한 오월이지만

산과 들에 초록색이 짙어가는

이 계절을 어찌 좋아하지 않을수 있나.

눈을 어디로 돌려도

너무나 아름다운 그림이 있는 오월

춥지도 덥지도 않은 계절

그래서 더욱 좋다.

누군가 만나고 싶어지고

누구라도 만나서 커피한잔 하고 싶어지니

철없는 아줌마인가?